강화군, 민원업무 최일선 공무원들과 소통… 공감과 협력으로 서비스 강화

  • 등록 2025.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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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공무원 고충 공유 및 개선책 논의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강화군은 지난 24일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민원 담당 공무원의 정서적 소진 해소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민등록 등 대민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읍·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으며,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물론, 현장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심리적 피로를 해소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민원처리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사례와 고충이 공유됐으며, 민원응대 역량 강화와 조직 내 협업 개선을 위한 의견 교환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용철 군수는 “군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민원인을 응대하며 고생하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간담회가 서로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화군은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더욱 친절하고 전문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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