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6일까지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와 사회를 만들 방법을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5회 감염병 대응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생활을 위한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의 중요성’과 ‘일상 속 손 씻기 등 감염병 예방 수칙 실천 및 생활화’이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자주 발생하는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코로나19 등 다양한 감염병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와 캐릭터로, 교육감 소속 유·초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소속 학교에 출품작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창의성, 주제 적합성, 완성도, 공감·흥미도를 기준으로 진행되며 유치원·초등 저·고학년·중학교·고등학교로 구분해 총 50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도교육감상과 최대 1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내달 21일 도교육청 누리집과 각급 학교를 통해 안내되며 최종 선정된 우수작품은 전시 및 각급 학교 홍보 자료로 제작·배포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감염병 예방 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