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 의견 접수

  • 등록 2025.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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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20일부터 10월31일까지 의견 접수 후, 감사 반영 예정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목포시의회가 다음 달 열릴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민의 의견을 수렴한다.

 

‘행정사무감사’는 의회의 집행부 감시권의 하나로, 매년 2차 정례회 회기 중 9일 범위 내에서 목포시 사무 전반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한다.

 

행정사무감사 시민의견 수렴은 목포시의회가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을 구현하고자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시민의견 접수는 10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12일간이다.

 

부당·불합리하거나 개선이 요구되는 정책, 예산낭비 및 각종비리· 부도덕 행정 등 행정사무감사 전반에 관한사항에 대한 의견을 목포시의회 홈페이지 행정사무감사 의견수렴 팝업창에서 의견제출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이나 FAX로 제출하면 된다.

 

목포시의회 관계자는“제출된 시민의 의견은 내부검토를 거쳐 감사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 침해,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감사완료된 사항, 악의적이거나 인신공격성 감사 요구는 대상에서 제외됨을 강조했다.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목포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11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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