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 박선애 의원“문화·예술·관광 도시 브랜딩 전략 필요”

  • 등록 2025.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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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발언...‘남해안 문화예술 해안벨트’ 구축 제안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박선애 창원시의원(월영, 문화, 반월중앙, 완월동)은 27일 창원시가 풍부한 인적·지리적 문화·예술·관광 자원을 갖추고 있음에도 제 가치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며 ‘큰 그림’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열린 제1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창원시에 권역별 관광 브랜드화를 제안했다.

 

창원의 북면 온천와 주남저수지, 마산의 돝섬과 3·15해양누리공원, 진해의 해양솔라타워와 웅천도요지 등처럼 권역별로 특성을 살려야 한다는 취지다.

 

구체적으로 박 의원은 ‘남해안 문화예술 해안벨트’라는 이름으로, 웅천도요지를 비롯해 여좌천 벚꽃길, 돝섬, 어시장, 문신미술관 등 역사·예술·해양 문화를 하나의 브랜드로 묶어 도시 정체성을 재구성하는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박 의원은 “관광은 더 이상 단기 이벤트로 해결할 문제가 아니다”라며 “지금 필요한 것은 단발성 축제나 홍보가 아니라 권역별 브랜드를 연계한 중장기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창원시가 직접 브랜딩 전략을 주도하며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협력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또 지역의 예술가, 청년, 소상공인 등이 어울려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산업의 융합 플랫폼을 조성해야 한다고 했다.

 

박 의원은 “창원시가 문화·예술·관광 브랜드 도시로 새로운 전환점을 모색하고 정책으로 실현한다면 창원은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형수 기자 rt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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