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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 돕는다

6월 21일까지 소상공인 30곳 모집해 전자상거래 판로 지원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경주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해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시는 올 11월까지 3억 원의 예산을 들여 소상공인 30곳을 모집해 ‘E-커머스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성동시장 공영주차장 3층에 소재한 오픈스튜디오를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제작 및 송출 △상세페이지 제작 △참여업체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 등 다양한 E-커머스 진입을 도와주는 것이다.

 

특히 첫 시행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참여 대상을 20곳 → 30곳으로 확대했다. 민속공예촌 업체와 도심 내 스타점포, 빈 점포 입점 업체도 지원 대상에 포함시켰다.

 

주요 지원 사항을 살펴보면 먼저 참여자에게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라이브방송을 기획하고 전문 쇼호스트를 섭외해 네이버, 11번가 등 유명 쇼핑몰에 방송 송출을 지원한다.

 

여기에 배송비 및 제품할인 지원 등 업체당 250만원 상당의 프로모션 혜택을 부여한다.

 

또 라이브방송 시 사용되는 제품상세 안내페이지 제작은 물론 제품 홍보를 위한 30초 정도의 숏영상 제작을 제공한다.

 

모집은 6월 21일까지 성동시장 공영주차장 3층에 소재한 오픈스튜디오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공고일5월 22일 현재 사업장 소재지가 경주이며, 소상공인 확인서가 발급 가능하면 업체면 된다.

 

시는 선정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7월 중 방송기획과 교육을 시행하고 8~10월 본격 라이브방송을 송출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경주소식/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경제정책과 경제정책팀(054-779-6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E-커머스 지원 사업은 20곳 업체가 참여해 20회 방송 중 17회 준비수량 전량 매진, NAVER 쇼핑라이브 동 시간 방송 상품 중 실시간 시청자수 1~15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낙영 시장은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들 중 전자상거래를 한 번쯤 생각해 본 분들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볼 용의가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이 사업에 참여해 상품 판로확대와 개인의 전자상거래 역량 증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