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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신속·공정·청렴한 인허가 민원처리 노력

차석호 부시장과 인허가 담당과의 소통간담회 실시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진주시는 10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인허가 민원처리 담당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부시장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전년도 청렴도 종합평가에서 다소 취약했던 각종 인허가 분야 업무 담당자들이 참여해 민원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고충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차석호 부시장은 도로·하천 점용허가, 농지·산지 전용허가, 개발행위허가, 건축분야 인허가 등 담당 공무원들과 다양한 경험 사례를 공유하고 문제상황 발생시 적절한 대응방안에 대해 함께 토론했다.

 

차석호 부시장은 “인허가는 시민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높은 청렴의식이 요구된다”며 “신속·공정·청렴한 업무처리를 통해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올해 인허가 민원인 대상으로 청렴 해피콜, 청렴하모 엽서 배부, 청렴서한문을 발송, 찾아가는 건설현장 청렴가이드 배부, 지역건축사와의 간담회 등 인허가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