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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구, 남목2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운영 성황

김종훈 구청장이 직접 구민고충 상담 / 화분 분갈이, 칼갈이 등 주민호응도 높아

 

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울산 동구는 5월 2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부성원상떼빌 휘트니스센터 앞에서 ‘남목2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열었다.

 

동구에서는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행사는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불편을 해결하는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행사에는 화분 분갈이, 칼갈이, 자전거 수리, 혈압·혈당관리 등 건강관리, 동구 관광 및 자원재활용 홍보, 사회적기업제품 홍보, 심폐소생술 등 생활안전체험, 자원봉사자 재능기부(손마사지, 네일아트), 업사이클링 체험 등 다양한 생활민원 서비스가 제공됐다.

 

특히, 김종훈 동구청장이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의 고충을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구민고충상담소’를 운영하여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행사 운영에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 ‘울산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을 통해 주민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현장의 소리를 정책에 반영하여 주민들이 더 행복한 동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다음 ‘울산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는 6월 12일 화정동 힐스테이트이스턴베이 중앙광장 앞에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