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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머드축제, ‘여름의 도시’ 보령 정체성 확립의 핵심 축

【보령=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보령시가 2025년 한 해 동안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한 데에는 매년 여름 개최되는 보령머드축제의 역할이 컸다.

 

시가 발표한 2025년 보도자료 분석에 따르면, 7월 한 달 동안만 102건의 관련 소식이 집중되며, 여름 관광과 체육·문화 행사가 시민과 관광객의 관심을 모았다.

 

보령머드축제는 단순한 지역 축제를 넘어 보령시가 ‘여름의 도시’로 인식되는 상징적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축제와 연계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국제적 홍보 활동은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대천해수욕장이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4회 연속 선정된 것 역시 축제와 연계한 관광 인프라와 도시 브랜드 강화의 성과로 평가된다.

 

보령시 관계자는 “보령머드축제는 지역 경제뿐 아니라 도시의 문화적 정체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축제를 중심으로 한 관광·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도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축제를 통한 지역 정체성 확립은 보령시가 단순히 관광지로서가 아니라, 문화와 경제, 체험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적 도시 브랜드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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