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의왕도시공사(사장 노성화)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년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맞춤형 고객 감동 서비스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 중심의 혁신 경영을 실천하고, 공사 전반의 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10월 21일, 10월 28일, 11월 3일 총 3회차에 걸쳐 경기도 가평 수려한 자연 속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부 전문 교육기관인 인허브 코리아(Inhub Korea)가 주관했으며, 고객 경험 관리(CX)와 감동 서비스 실천 방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객감동 여정지도 아이디어(CS Journey Mapping)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고객 입장에서 서비스 접점을 점검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실습형 과정으로 진행됐다.
공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와 결과물을 공사 주요 시설 운영 및 고객 응대 프로세스 개선에 단계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인 서비스 과제 발굴과 품질 개선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고객중심경영(CCM) 실천 강조
노성화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고객중심경영(CCM) 실천을 위해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세부 과제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설 이용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진정한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푸른 북한강을 따라 펼쳐진 수려한 자연 속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에서 열린 워크숍
이번 교육이 진행된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 2245)는 북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리조트로, 쾌적한 학습 환경과 휴식 공간을 동시에 제공해 공사 혁신 워크숍의 효과를 높였다.
해당 리조트는 총 72개 객실과 연회장, 다이닝 시설을 갖춘 복합 리조트로, 기업 연수와 세미나, 워크숍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자연과 품격이 만나는 힐링 리조트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 (MIDAS Hotel & Resort)는 푸른 북한강을 따라 펼쳐진 수려한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다스 호텔 앤 리조트는 도심 속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예술, 힐링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여행지다.
숙박 요금은 시즌과 객실 타입에 따라 다르며, 평균적으로 1박 약 17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한편, 의왕도시공사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중심경영(CCM) 인증과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을 꾸준히 유지하며 공공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신뢰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공감 서비스를 실천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