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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MNO·AI 사업 최적화 중심 조직개편 단행

통신은 고객 신뢰 회복, AI는 실질적 성과 창출 집중

SK텔레콤(CEO 정재헌, www.sktelecom.com)이 MNO(통신)와 AI 두 핵심 사업의 특성에 맞춘 최적화된 CIC(사내회사) 체제를 강화하며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13일 단행했다.

 

정재헌 CEO는 “CIC 체제는 각 사업의 특성과 속도에 맞는 의사결정 구조를 마련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며, “MNO의 고객 신뢰 회복과 AI 사업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동시에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MNO CIC(한명진 CIC장)은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다.
상품·서비스 중심의 마케팅 재편, 기술 지원 조직 전진 배치를 통한 B2B 사업 경쟁력 강화, 네트워크 인프라의 AT/DT 실행력 제고 등을 통해 통신 사업의 핵심 역량을 결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MNO 사업의 전통적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디지털 전환(DX)과 신뢰 기반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병행해, 고객 중심의 안정적 성장 구조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9월 출범한 AI CIC(정석근·유경상 공동 CIC장)은 빠른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 사업과 기술 중심의 역량 재편에 나섰다.


AI CIC 내 조직은 프로젝트 단위로 유연하게 재구성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시장 변화에 즉각 대응 가능한 민첩성을 확보한다.

 

사업 영역은 에이닷 중심 B2C AI, 인더스트리얼 AI·AI 클라우드·데이터플랫폼·피지컬 AI 등 B2B AI, 메시징·인증·페이먼트 등 디지털플랫폼 사업, 데이터센터 통합 운영(AI DC)으로 구체화됐다.

 

기술 조직은 AI 플랫폼 개발팀과 파운데이션 모델 연구팀으로 이원화해, AI 기술 경쟁력 확보와 사업화 속도 제고를 동시에 추진한다.

 

MNO와 AI 두 축을 지원하는 스태프 조직은 현업 중심의 전문가 조직으로 개편된다.
보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통합보안센터를 확대 운영하고, CR(대외협력)·PR 기능을 통합한 Comm센터를 신설한다.


또한 주요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GC(General Counsel)센터, 전략 기능을 강화한 Corporate센터(CFO)를 새롭게 구성해, 전사적 전략 실행력을 높인다.

 

SKT는 이번 인사를 통해 실행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 중심의 리더십 개편을 단행했다.


임원 규모를 강소화(强少化)해 책임과 권한을 강화하고,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한 수시 인사 체제를 도입해 조직의 유연성을 높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MNO 부문에서는 고객 신뢰 회복, AI 부문에서는 사업 성과 가시화를 동시에 추진하며, “통신과 AI 두 축의 최적화된 경영체계를 바탕으로 미래 ICT 리더십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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