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통영시의회는 지난 9대 전반기(2022. 7. 1. 부터 2024. 6. 30.) 의회의 의정활동 내용을 정리·기록한 ‘제9대 전반기 통영의정’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제9대 전반기 통영의정은 지난 2년간 13명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총 집약해 총 6장으로 구성했다.
주요 내용으로 제1장 통영시의회 현황, 제2장 의정운영, 제3장 시정질문, 제4장 5분 자유발언, 제5장 건의안 및 결의안, 제6장 기타 의정활동으로 행정사무감사, 의원연구단체 활동, 국내·외 공무출장, 간담회활동과 부록으로 의정활동 통계자료 제시 등 850여 쪽에 이르는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조감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배도수 의장은 발간사에서 “관해청도-바다를 봐야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듯이 늘 시민 곁에서 함께 소통하고 현장의 생생한 여론을 폭넓게 수렴하여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9대 전반기의 경험을 후반기 의정활동의 자양분으로 활용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통영시의회’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제9대 전반기 통영의정 책자 70부를 발행해 제9대 의원, 통영시(기록관 등), 국회도서관, 국가기록원, 경상남도기록원, 경남도의회 및 17개 시·군의회 등에 배부하고 전자책(ebook)형태로 시의회 홈페이지(자료실-통영의정)에 게재해 시민이 함께 공유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