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울산 중구가 4월 14일 오전 11시 중구청 구청장실에서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신임 이사장 임명장 수여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김종윤 제6대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의 발전 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김 이사장은 울산대학교 정책대학원을 졸업하고 국회의원실 보좌관을 지냈으며 중앙신협에서 근무한 바 있다.
김 이사장의 임기는 2025년 4월 14일부터 2028년 4월 13일까지 3년이다.
한편,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은 앞서 지난 2월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1차로 이사장 공개모집을 실시했으나 모집 인원의 2배 수에 미달하는 1명만이 지원해 재공고를 실시했다.
하지만, 여전히 응모자 수가 미달되자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인사·조직 운영기준'의 재공고 실시에도 응모자가 2배수에 미달하는 경우 공개모집에 응모한 사람 가운데 추천이 가능하다는 조항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후보자를 중구에 추천했고, 김영길 중구청장은 검토 후 김종윤 이사장을 최종 임명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다양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주시리라 기대한다”며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이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모범적인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