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울산 남구가 오는 25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입시 전문가를 초청해 2025학년도 대입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입시전략 설명회는 비수도권 지역에서 입시를 준비 중인 수험생이 느끼는 정보 격차를 완화하고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불안해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다(多)이음 학부모 아카데미’사업의 일환으로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남구에서 2019년부터 6년째 운영 중이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메가스터디 교육의 남윤곤 입시연구소장이 강연을 맡아 2025 대입 주요사항 및 전형별 체크사항과 2028년도 대입 개편안 소개, 수능 과목별 바른 학습법에 대한 설명 등 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 접속해 ‘다-이음 아카데미 강좌신청’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남구청 평생교육과에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올해 발생한 여러 가지 이슈로 수험생과 가족의 불안이 클 것으로 생각된다며, 남구에서 준비한 입시설명회가 불안 해소와 목표 설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9월부터 시작되는 수시원서 접수에 따른 수험생의 고민을 덜고자 7월중 2차 수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하여 2025학년도 수시 전형별 특징 및 원서 접수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