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파주시 운정4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수레국화 행복 드림 비누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수레국화 행복 드림 비누 나눔은 직접 파종하고 재배한 꽃을 활용해 천연비누를 제작해 지역 주민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운정4동 행복마을관리소 운영위원회의 제안으로 추진된 것으로, 운정4동 신청사 건립 예정지에 착공 전 유휴 기간을 활용하여 봄 꽃씨를 직접 파종해 조성한 꽃밭의 꽃잎을 소재로 비누를 제작한 데 의의가 있다.
특히,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월 첫 날 운정4동 전입 신고 세대에게 ‘수레국화 행복 드림 비누’를 전달하며 행복마을관리소의 역할과 활동을 적극 알리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김영기 운정4동장은 “이번 행사는 따뜻하고 정감 있는 마을 조성을 위해 행복마을관리소의 역할과 활동을 홍보하고 사업의 수혜 대상을 확대하고자 마련한 행사”라며, “운정4동 행복마을관리소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발굴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운정4동 행복마을관리소는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공구 대여, 휠체어 대여, 도심 환경정비 활동, 취약지역 안전 순찰, 취약계층 집수리 등, 여러 가지 주거 취약지역의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여러 가지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