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신병대 부시장은 30일 청원구 오창읍에 위치한 ㈜사임당화장품을 찾아 경영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신 부시장은 이형규 대표, 현장 근로자와 현장대화의 시간을 갖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원방안 등에 대해 생각을 나눴다.
㈜사임당화장품은 1995년 창립해 한방 소재를 기반한 기능성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다. 차별화된 소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생명산업대전에서 항노화성 소재를 개발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국내 최고의 기술상인 IR52 장영실상을 수상했다.
현재 59개의 원료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다수의 학술 논문을 발표하며 한방 화장품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형규 ㈜사임당화장품 대표는 “중소기업의 현장인력 부족 문제와 생산원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 공장 구축이 필요하다”며 “이와 관련된 지원이 확대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병대 부시장은 “오랜기간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신 ㈜사임당화장품에 감사드린다”며 “스마트 공장 구축 지원사업에 더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현장대화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여건에서도 연구개발(R&D) 확대를 통해 꾸준한 매출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