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대구시교육청은 11월 6일과 11월 7일 각각 오전 9시 30분부터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각급 학교 교감 479명을 대상으로‘학교자율감사 운영 설명회’를 운영하고, ‘반부패·청렴 실천 캠페인’도 함께 실시한다.
학교자율감사는 학교 스스로가 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책무성을 높이는 방안으로, 각급학교에서 수업, 평가, 교육과정, 교원 복무 등 교무학사 분야에 대해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교육청에 보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학교자율감사 운영 설명회’는 학교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 고쳐나가는 신뢰받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각 학교의 감사반장인 교감들에게 학교자율감사 운영 방법과 절차,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관련 주요 감사 지적 사례 등을 안내하고 학교자율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공유한다.
또한, 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렴 정책들을 알리고, 학교관리자로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는 ‘반부패·청렴 캠페인’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의 최일선에 있는 단위학교에서부터 자율성과 책무성을 가지고 학교를 공정하게 운영함으로써 교육공동체가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대구교육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