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석균 의원(국민의힘, 남양주1)은 27일, 2024년 경기도의회 의장실에서 경기도민을 위한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과 실질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어 공로패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이석균 의원의 2024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도민의 알 권리 보장, 지방재정의 투명성 강화, 책임계약평가제도 개선 등 경기도의 주요 정책과 제도의 문제점을 철저히 분석하고, 현실적인 대안과 개선 방안을 제시하며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특히, 이석균 의원은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와 공공기관 경영평가 기준의 모순 지적 및 개선 방안 제시 ▲책임계약평가제도의 공정성과 실효성 강화 ▲사전컨설팅 감사제도의 활용 촉진과 제도적 보완 ▲경기도 공공기관 경영평가 기준의 모호성 문제 해결 ▲경기 북부 균형 발전을 위한 사업 체계화와 지역 간 형평성 강화 촉구 등에서 깊이 있는 질의와 대안을 제시하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 정책의 신뢰성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수상 소감에서 이석균 의원은 “이런 뜻깊은 상을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 상은 도민 여러분께서 주신 귀중한 격려와 책임감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도민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내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선도적 지방정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경기도를 편리하게!,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감사 활동을 통해 도민을 위한 실질적 성과를 끌어낸 의원들에게 우수의원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석균 의원은 기획재정위원회 소속으로서 뛰어난 역량과 헌신을 입증하며 동료 의원들과 도민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