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고준호 경기도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31일 광탄면 친수공간 조성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억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은 경기도 내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에 필요한 재정을 지원하는 예산으로, 각 시·군의 현안 사업을 해결하는 데 활용된다.
특조금은 주민 복지 향상 및 지역 개발을 촉진하는 중요한 재정적 기반이 됩니다.
이번 예산 확보로 조리읍과 광탄면에서 추진 중인 친수공간 사업의 누적 예산은 총 14억 원에 달하며, 지역 개발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친수공간 사업 본격 추진을 위해 조리읍 봉일천 공릉수변광장 조성사업(8억 원)과 광탄면 분수천 친수공간 조성사업(6억 원)을 포함한 누적 예산으로, 두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시행되고 있다.
봉일천 공릉수변광장에는 순환형 산책로와 수변광장 등이 포함되며, 이미 공중화장실 공사를 완료하고 임시 개방된 상태다.
고준호 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로 조리읍과 광탄면 모두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여가 공간 확충이 가능해졌다”며, 향후에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주민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발생한 무안-제주공항 항공기 사고와 관련해, 지역 내 안전 점검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