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원(경기뉴스1)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관광도 경제’라는 기조 아래 해외 고부가가치 마이스(MICE)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4월 16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에서 열린 ‘2025 미팅쇼 아시아퍼시픽(The Meetings Show Asia Pacific)’에 참가해 경기도 마이스 자원을 세계 시장에 소개했다. 이 박람회는 전 세계 150개 기관과 1만여 명의 마이스 관계자가 모이는 아시아 대표 B2B 행사로, 사전 예약 기반의 1:1 비즈니스 상담 중심으로 운영됐다.
이번 행사에서 경기도는 국내 지자체 중 유일하게 독립부스를 마련하고, 고양컨벤션뷰로, 수원컨벤션센터 등 도내 8개 마이스 기관과 함께 참가해 총 168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국제 학술회의 관계자들과의 실질적인 접점을 확보하며 경기도 마이스 유치 가능성을 크게 높였다.
경기도는 특히 '경기 유니크베뉴', 친환경·지속가능 마이스 지원제도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극 홍보하며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현장에서는 마이스 정보안내소를 운영하고, 온라인 홍보를 병행해 경기도만의 마이스 경쟁력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기업회의와 국제 학술행사를 중심으로 한 고부가 마이스 유치에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마이스 시장에서 경기도의 존재감을 높이고, 관광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